코코도르, 세계로 향기를 전하다

2022.11.30

“브랜드K 기업을 말하다”는 브랜드K 선정기업의 브랜드 스토리와 브랜드K 선정 이후 변화된 모습을 알아보는 콘텐츠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홈프래그런스 기업 "코코도르"가 브랜드K 선정(2020.4월) 이후 글로벌 진출을 확대했습니다.


코코도르는 홍콩 리딩 뷰티 스토어에 제품을 납품하며 매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이러한 코코도르의 홍콩 진출은 자연스레 브랜드 홍보로 이어져, 홍콩의 타 거래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코코도르의 소이캔들>


<코코도르의 프리미엄자>


해외 캔들을 직수입하여 국내에 판매하는 온라인 유통 회사가 코코도르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러나 고가의 해외 캔들을 대중적으로 보급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해외 전문기업에 생산을 위탁하였으나, 만족스러운 제품을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2016년 직접 국내 생산을 주도하며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들과 만나게 되었으며, 글로벌 NO.1 향기 제품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브랜드K 2기로 선정된 코코도르의 플라워 디퓨저>


코코도르의 우수한 품질은 2020년 브랜드K 2기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증명되었습니다.

선정 이후 브랜드K 상표를 활용해 국외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갔고,

온라인 페이지 및 수출 제품에 브랜드K 패키징을 시도하여 브랜드K를 코코도르에 완벽히 녹여냈습니다.


브랜드K 선정 해인 2020년에는 제25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글로벌화·수출촉진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해외 판매 사이트 “AMAZON(아마존)”에서는 아마존이 직접 평가하여 선정하는 '아마존 초이스' 라벨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브랜드K 패키징 제품>


코코도르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정연재 대표는 '향기나눔 프로젝트'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나눔과 봉사를 통한 정신적 향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고 있습니다.

2021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2020년 용인시 사회복지의 날' 포상, '경기도 착한기업' 등

여러 단체로부터 인정 받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에 진행한 코코도르의 'cool 나눔 캠페인'>


'최고의 향기', '인간존중', '향기나눔'을 목표하는 코코도르는 그들의 향기를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는 글로벌 홈프래그런스 기업 코코도르, 브랜드K가 그 꿈을 향해 함께 나아갑니다.


<코코도르 공식 온라인몰>

cocodor.co.kr

<코코도르 공식 사이트>

cocodor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