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박람회 베트남, 그 열띤 현장 속으로

2022.12.06

<2022 K-박람회 베트남 공식 포스터>


지난 10월 15 ~ 18일 4일 동안 베트남 하노이에서 “2022 K-박람회 베트남”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외 4개 부처(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지원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외 4개 기관(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무역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 주최/주관하였습니다.

우수한 한류 콘텐츠·제품을 동남아에 수출하기 위해 진행된 K-박람회에 브랜드K 또한 참여하여 국가대표 중소기업 제품을 알렸습니다.



K-박람회에서는 브랜드K 체험 부스, 동남아 기업과의 만남, K-EXPO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베트남 현지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보고, 만지고, 맛보고, 즐기고”


브랜드K 체험 부스에서는 브랜드K에 선정된 제품들을 직접 사용하거나 시식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 기업 제품>

 

광천우리맛김의 광천우리재래맛  ☞  kcwoori.com


씨앤투스성진의 아에르마스크, 필터샤워기  ☞  cntus-sungjin.com


기베스트의 Advanced line lift serum  ☞  9tails.co.kr


이피다의 투명창 마스크  ☞  thegoodas.com


특히, 이엔엘인터내셔널의 “갓소스”는 베트남 현지인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어떤 음식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매콤 소스인 갓소스는 이미 해외 쇼핑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베트남 대표 소스로 자리하기 위해 K-박람회에 참여하여 직접 현지인과 소통하였습니다.

그 결과 HSH Thang Long Import Export(베트남)사와 수출을 위한 긍정적인 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앤엘인터내셔널 갓소스의 체험부스 현장>


이앤엘 인터내셔널의 갓소스  ☞  enltr.com



“좋은 관계를 맺다”


브랜드K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동남아시아 기업들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계약 관계가 중단되었던 HSH Thang Long Import Export(베트남)사와 ㈜유피엘컴퍼니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재계약을 이루어냈습니다.

해당 계약으로 인해 ㈜유피엘컴퍼니의 “한장으로(세탁 종이 세제)”는 ODM 생산을 재개하게 되었습니다.


<유피엘컴퍼니의 계약체결식>


유피엘컴퍼니의 종이세제 "한장으로"   ☞  uplclean.com


“2022년 K-박람회 베트남”은 3만 3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브랜드K 기업의 글로벌 상담이 현장에서 287건이나 이루어지며, 이번 박람회는 더욱 큰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 모든 고객이 브랜드K 제품을 사용하는 그날까지 브랜드K는 멈추지 않습니다.

브랜드K의 여정을 응원해주세요!